보건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방법 출력 유효기간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발급방법 무료 신청하기

보건증은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중요한 신분증입니다. 분실하거나 손상될 경우,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신청과 발급 과정은 간단하고 신속하게 진행되며, 신청한 정보의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건증을 분실하거나 손상되었을 때,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발급방법을 활용하여 신속하고 편리하게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증을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신청해보세요.

1. 인터넷 접속환경 확인하기-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위해 먼저 인터넷에 접속 가능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려면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 어떤 장치로 접속할 것인지 체크 후에 인터넷 접속을 시작하세요.

2. 보건증 재발급 사이트 접속하기-보건증 재발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보건증 재발급을 담당하는 e보건소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하기-보건증 재발급 사이트에 회원이 아직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미 회원인 경우, 로그인을 해주세요.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세요. 개인정보가 들어가는 정부 사이트라 공동인증서 및 간편 인증을 통해 접속해야 합니다.

4. 재발급 신청서 작성하기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에는 재발급 사유를 기재해야하는데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시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수 정보를 정확히 기입하세요. 잘못된 정보로 인해 발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 인증 및 확인 절차 완료하기-재발급 신청을 제출한 후,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인증 및 확인 절차를 완료하세요. 주민등록번호 인증,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신청자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6. 발급 완료 확인하기

보건증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사이트를 통해 발급 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파일은 암호화된 PDF파일로 비밀번호를 넣어야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본인의 주민번호 앞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